[Ramengirl Magazine Vol. 37] 2017, 한 해를 뒤돌아보며 2017、一年を振り返りながら| Ramengirl🍜

[KR][JP]


Adios, 2017!


KakaoTalk_Photo_2017-12-22-22-17-17_81.jpeg

안녕하세요, @ramengirl입니다.

2017년을 뒤돌아 보며 저의 인생을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당연히 'Steemit'이 아닐까 싶습니다 :)

스팀잇을 만나고 벌써 일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초창기에 제가 썼던 글들을 읽어보면... 부끄러울 만큼 모자란 부분이 많더라구요ㅜㅜ 그런 글에도 보팅해주시고 아낌없는 응원의 코멘트를 남겨주시던 스팀잇 원로분들이 계셔 제가 지금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특히 가장 처음으로 저에게 스파를 임대해 주셨던 @clayop님, 그리고 아낌없는 조언과 지원을 해주시는 @sochul님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스파임대로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해주신 @ned님께도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조만간 한국 오셔서 같이 삼쏘하시죠!^^

그리고 제가 올리는 글들에 코멘트와 보팅으로 항상 응원해주시는 스티미안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린다는 표현을 더 잘하고 싶은데... 말주변이 모자라 죄송한 마음이에요.

2017년 한 해 중 최고의 시간이였던 스팀페스트!! 스팀페스트를 통해 정말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었어요. 특히 포루투갈로의 길고 험난했던 여정부터 함께 하고, 스팀페스트 일정 중 거의 모든 시간을 함께했던 @maa@ludorum님과는 정말 많은 정이든것같아요. 두분과 스팀페스트를 경험할 수 있었어서 너무 행복했고, 2018년 스팀페스트도 함께 하실꺼죠? :)

아무것도 아닌 저에게 항상 큰 관심을 가져주시는 일본 커뮤니티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일본어로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는, #japanese에 들어가보면 몇일에 한번씩 글이 올라온다던가, 그마저도 없을때면 빈공간처럼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다양한 컨텐츠로 가득찬 요즘의 #japanese를 보면 너무 뿌듯하네요^^

새해가 다가오면 그동안 기다리고 기다렸던 긴 휴가를 떠나는데요!! 더욱 신나는건 스팀페스트에서만난 @karentstuestudios@acromott이 제가 여행하는 날짜에 시간이 되서 함께하기로 했다는거에요!! 그곳에서 경험하게 될 멋진 일들, 그리고 그 경험들을 여러분과 공유할 생각에 2018년이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스팀잇에 인생을 바꿀 생각으로 들어온건 아닌데, 어느새 저의 인생이 바뀌어있네요.

여러분들도 스팀잇에서 저와 같이 멋진 경험들을 많이 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こんにちは、@ramengirlです。

2017年を振り返って見ながら、私の人生を一単語に要約すると当然「Steemit」ではないかと思います:)

Steemitに会ってからもう一年が経ってゆくんですね、初めに私が書いたポスティングを読んでみると...恥ずかしいほど足りない部分が多いんですよねㅜㅜそんなポスティングでもボーティングくださったり、たくさんの応援のコメントを残ってくださった元老スティミーアンの方がおられ、私が今ここまで来ることができました。特に、一番最初に私にパーワーを賃貸してくれた@clayop様、そしてたくさんの応援とサポートをしてくださる@sochul様に感謝の挨拶を伝いたいです。

パーワー賃貸で一生忘れられない経験をすることにしてくださった@ned様にも感謝の挨拶を申し上げたいです。近いうちに韓国に来て一緒にサムギョプサルと酒飲みましょう!^^

そして、私のポスティングにいつもコメントとボーティングで応援してくださる皆んなさん、本当に心から感謝いたします。感謝の表現をよりよくしたいのですが...口下手が足りなくて申し訳ない気持ちです。

2017年の中で最高の時間だったスティムフェスト!スティムフェストを通じて本当に多くの友人を作ることができました。特にポルトガルまでの長い旅から一緒にして、スティムフェストでのほぼすべての時間を一緒にした@maa@ludorum様とは、本当に仲良くなりましたね。お二人さんとスティムフェストを体験することができて本当に幸せだったし、2018年のスティムフェストも一緒にしましょう :)

何んでもない私には常に大きな関心を持ってくださる日本のコミュニティの方々にも感謝のあいさつをしたいです。私が日本語で投稿を始める前には、#japaneseに入ってみると数日に一回だけ投稿があったり、それもないときは、空の空間のように感じられたりしたんですが、様々なコンテンツに満ちた、最近の#japaneseを見ると、とても嬉しいです^^これからも頑張りましょう!

2018が近づくと、これまで待ってた長い旅行を行きます!さらに嬉しいことは、スティムフェストで出会った@karentstuestudios@acromottさんが私の旅行日程に時間があって、一緒にすることにしたということです!そこで経験することになる素敵な時間、そしてその経験を皆さんと共有することを考えると2018年があまりにも楽しみです。

Steemitに人生を変えるつもりで始めた訳ではないのに、いつの間にか私の人生が変わっていますね。

皆さんもSteemitで私のように素敵な経験をたくさんするように応援し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DQmZXi4F1j6UXuPvT4F5Hzj1mdJ6J8rNC6nJMywhThXtmRy.gif

저의 포스팅이 좋으셨다면 투표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私のポストが良かったら、upvote&followお願いし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Thank you!

Please Follow @ramengirl U5dt42G4xW1EyBKDCHWEBSZLxMxDnZk.gif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3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