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T Today
안녕하세요! KEEP!T 입니다.
한 주의 중반부를 지나는 수요일입니다.
오늘의 스낵뉴스 지금 전해드립니다.
1. 구글, 암호화폐 광고 삭제?
[ethnews.com] Is Google Quietly Cutting Out Crypto Ads?
구글이 암호화폐 관련한 광고를 삭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 30일 페이스북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거나 속임수가 섞인 바이너리 옵션, ICO, 암호화폐 등의 광고의 공개를 제한하는 새로운 정책을 취할 것입니다."
라고 공식적으로 언급한 바 있습니다.
MSC(Manitoba Securities Commission)의 선임 연구원인 Jason Roy는 FBI와 Canada의 BOTF(Binary Options Task Force)가 몇달 동안 암호화폐의 광고를 줄이도록 구글측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폭로에 대해 구글측은
"우리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광고와 허위의 요소(모든 범주에서)를 금지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고 하며 부인하였습니다.
그러나 구글 광고와 유튜브(구글의 자회사)를 사용하는 일부 광고주들은 최근 암호화폐 홍보와 관련된 경험에서 불만족스러워하고 있습니다.
Finance Magnetes에 따르면 익명의 ICO 마케팅 회사의 자체 분석상 구글 AdWords 실적이 급격한 감소를 나타내는 데이터가 관측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는 많은 ICO들이 위험한 도박이거나 순전히 사기에 불과한 것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진데에 따른 것이라 인터넷 사용자들이 관련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 것일 수 도 있습니다.
흔히 스캠 코인이라고 불리는 암호화폐들도 상당수 출현하며 암호화폐 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덧씌우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단시간내에 큰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다거나 실제 구현이 되지 않은 기술을 미끼로 투자금을 받고 실체가 들어나 투자금을 잃었다는 사례는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지요.
이에 대해 앞서 언급했듯 페이스북도 관련한 광고에 대한 정책을 변경했고 이것이 세계 검색시장과 동영상 광고 시장을 장악한 구글에서도 반영된다면 아무래도 단기적으로는 위축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장기적으로는 범죄에 악용될 소지를 줄일 것으로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공룡 기업 몇 개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다른 분야와 동일하게 상당히 강력한 위세를 떨치고 있음을 엿볼 수가 있는 사례입니다.
2. 바이낸스, 홀로 서기.
[news.bitcoin.com] Binance Is Launching Its Own Blockchain
전세계 거래량 기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거래소, Binance가 본격적인 탈중앙화 거래소 구축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다는 소식입니다.
탈중앙화 거래소 (DEX, Decentralized Exchange) 구축을 위한 첫 단계로 자체 블록체인인 'Binance Chain'을 출범시킵니다.
Binance 거래소는 지금까지 블록체인을 크게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모든 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마찬가지기로 모든 거래 체계는 오프체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단순히 회사 서버에 저장된 거래주문들을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작업들이 처리되는데요.
사실 거래되는 '물건'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것일 뿐 거래소 시스템은 탈중앙화되지 않은 고전적인 인터넷 쇼핑몰과 크게 다를 바가 없었던 것입니다.
1년전 Binance는 Coinbase, Bitfinex 등의 거래소 등과 대적하기는 어려운 상대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암호화폐 서비스 범위의 완전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암호화폐계의 구글을 꿈꾸는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는
"공개적인 블록체인으로써 Binance 체인은 자산의 전송, 거래에 주력할 것이며 블록체인 자산의 미래 시류에 대한 새로은 가능성을 제시할 것입니다. 바이낸스코인(BNB)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에 존재하도록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native 코인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Binance는 단순한 회사에서 커뮤니티로 변모할 것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이미 탈중앙화 거래소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비교적 느린 전송속도와 적은 수의 암호화폐 적용 등의 문제가 있어 그 확장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Binance의 새로운 시도가 어떻게 진행될지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3. 한줄 뉴스
세계3대 암호화폐 리플 CEO "투자자 보호위해 규제 필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세계 3대 암호화폐로 손꼽히는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 대표의 발언이 눈길을 끕니다.
3월 1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의 변동성은 초기 시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해프닝이다."
라고 설명하며
" 투자자 보호를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규제가 필요하다."
고 역설하여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스낵과 같은 뉴스를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를!
That's all for today's snack news.
Hope you have a great day!
Hoon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