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오늘은 퀀텀(QTUM) 코인을 거래소에 두지 않고 개인으로 POS를 돌리고 계신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플의 이름은 'Happy Qtum' 입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이폰에는 어플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Happy Qtum' 앱의 가장 큰 특징은 등록해둔 퀀텀 주소에 입금이 발생하면 메시지오듯 알람이 온다는 점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퀀텀 POS를 돌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 POS 전용으로 컴퓨터나 노트북을 마련하여 퀀텀 코어지갑을 실행.
- POS 전용 스틱PC를 구입하여 퀀텀 코어지갑을 실행.
-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하여 퀀텀 코어지갑을 실행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퀀텀 코어지갑을 실행
'Happy Qtum'을 이용하면 퀀텀코어 지갑이 잘 켜져 있는지 확인할 때에만 들여다보시면 되고 간간이 알람이 울린다면 굳이 확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힘든 하루를 보내다 알림음 '가즈야~!!!' 울리면 일상생활에서 소소한 행복을 주더라구요. '가즈야~!!!' 알림음을 기다리는 맛도 있습니다. 하하.
앱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밀번호 or 지문으로 잠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셨을 때는 비어있을텐데 비어있는 곳을 터치하면 주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면 현재 퀀텀의 갯수(밸런스)가 나오고 만약에 퀀텀의 dApp 토큰을 소유하고 있다면 토큰의 갯수도 표시됩니다.
주소를 클릭하시면 트랜잭션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태그에서 우측으로 스크롤 해보면 퀀텀과 퀀텀 dApp들의 현재 시세, 실시간 채팅, 위 사진처럼 퀀텀과 관련한 최근 소식 등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설정창을 누르면 앱 잠금 설정할 수 있고, 알림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zua3 - by JO 알림음 강추합니다^^;;) 저는 광고가 거슬리지 않아서 그냥 사용하지만 유료앱을 구매하면 광고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끝이 어디일지 모를만큼 하락장이 계속 이어지네요. 마음이 무겁네요.
저처럼 계속 붙들고 버티고 계신 분들은 손실이 많이 클 것 같은데 '함께 힘내서 버텨봅시다.'라는 말을 건네기도 부담스러운 상황이네요. 끝이 보이지 않으니까요.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현재의 가격이 2017년 11월 17일의 가격과 동일한 것 같네요.
1주봉을 보니 상승이 가팔랐던 것 만큼 하락도 가파른 것 같네요. 빨리 급등락이 조금이라도 진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최선을 다해 하루를 보낸 저를 포함한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내일은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