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페이코(Stempayco)의 코드를 살렸습니다. 그리고 키체인을 적용했습니다.

안녕하세요 ayogom 입니다.
예전부터 스팀 내의 아쉬운 프로젝트중 하나가 바로 스팀페이/스팀페이코입니다.
(스팀페이가 동일한 프로젝트가 있어서 중간에 스팀페이코로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다행히 만드셨던 @asbear 님의 Github에 일부 코드가 남아 있었기 때문에 언젠간 기회가 되면 다시 살려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실력이 미천하여 차마 시작을 못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카카오톡 스팀방에서 @parisfoodhunter 님의 요청으로 인하여 다시 한번 코드를 살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기존 스팀커넥터로 연결된 부분만 스팀로그인으로 변경하여 기본 기능만을 부활 시켜볼까 했는데, 이것을 키체인에 적용을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접목에 성공을 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만, 차차,,, 업데이트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접속 주소 : https://ayogom.github.io/steempayco/legacy/
소스는 깃허브에 공개되어 있으니, 마음껏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ㅎ

판매자와 구매자의 시점으로 나눠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아마 예전에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판매자

image.png

위의 링크에서 팔고자 하는 물건의 가격을 결정합니다. 현재는 원화만 지원을 하고 있고, 향 후에 유로까지 적용 될 수 있도록 변경 예정입니다. (@parisfoodhunter 님 요청)

판매자가 물건의 가격을 정하게 되면, 예를들자면

image.png

아이스아메리카노를 4100원에 파는 링크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상단에 보이는 "Upbit 24 Hour Average Price: 1 STEEM = 207 KRW (2020. 11. 25. 오전 11:42:49)" 에 따라 4100원을 스팀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24시간 내 평균 가격으로 계산되어 있으므로 급변한 시세 변동시에는 그에 따른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image.png

판매자는 이렇게 만들어진 QR코드를 구매자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구매자

판매자가 위에서 보여주는 QR코드를 리더기를 통해 해당 링크를 열어 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결재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image.png

이전의 스팀페이코는 여기에서 스팀커넥터를 통해 송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우에 평소에 키 값을 외우고 있거나(?) 어딘가에 저장을 해둬야 하는데 따로 저장을 해두는 경우 해킹의 위험성에 노출이 되게 되어 부담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키체인에 연동된 변경된 시스템의 경우 send steem을 누르면 키체인으로 연결됨을 알 수 있습니다.

image.png

image.png

여기서 모바일로 직접 결재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4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