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 및 2018년 변경사항

처음에는 아시아나클럽 회원의 혜택 중 일부가 2018년에 변경되는 내용만으로 작성하려 했으나 작성하다보니 아시아나클럽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시아나클럽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2018년 변경사항을 한꺼번에 작성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2018년 변경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빠르게 스크롤 다운하셔도 됩니다.

이 글은 이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비행기를 자주 타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는 아시아나클럽 회원님 중 2018년 변경사항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에게 정보 전달 목적입니다.


항공사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FFP, Frequent Flyer Program)

각 항공사는 자사의 충성고객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 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FFP, Frequent Flyer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용고객들에게는 단순 고객보다 더 많은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비행기를 많이 탑승하시는 분(출장, 유학생, 여행자 등)들이 가입해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대형항공사(FSC, Full Service Carrier)로는 아시아나항공(OZ)의 Asiana Club(이하 '아시아나클럽') 대한항공(KE)의 Skypass(이하 '스카이패스')가 있습니다. 일부 저비용 항공사(LCC, Low Cost Carrier)도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을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이다 보니 대형항공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혜택이 부족한 것은 것은 당연합니다.

항공 동맹체라는 것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Star Alliance, SkyTeam, One World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애증의 대상인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는 아시아나클럽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아시아나클럽 회원일텐데요. 저 또한 작년에 힘들게 우수회원이 되었습니다.
아시아나클럽은 실버(가입시 기본 등급), 골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플러스, 플래티늄의 5개의 등급이 있으며 이 중 우수회원은 실버를 제외한 골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플러스, 플래티늄의 4개 등급입니다.

우수회원 : 골드(24개월), 다이아몬드(24개월), 다이아몬드플러스(24개월, 평생), 플래티늄(평생)의 4개의 등급

우수회원은 아시아나항공에서 제시하는 조건을 충족시 회원 승급 또는 회원자격을 유지하게 됩니다. 즉, 회원유지 기간 내에 차회 우수회원의 등급 조건 만족시 우수회원 등급이 승급 또는 연장되는 제도입니다. 24개월이라는 한정된 기간이 있기 때문에 작금의 대한민국 노동계 현실과 비슷하다하여 '계약직'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의 혜택

  • 탑승 전용 수속 카운터
  • 수하물 우선처리(Priority Tag)
  • 무료 추가 수하물 허용
  • 국내 및 해외 라운지 이용
  • 우수회원 탑승 보너스 마일 제공
  •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
  • 성수기 마일리지 공제율 혜택
  • 우선 탑승
  • 대기 예약시 우선권
  • 해외에서 스타얼라이언스 골드트랙(패스트 트랙) 이용 가능

회원 등급별로 상기 혜택이 상대적으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기준은 아시아나클럽 다이아몬드 등급(스타얼라이언스 골드 등급)입니다.


2018년 아시아나클럽 회원 라운지 이용 변경사항

  • PP카드(Priority Pass) : 2018년 1월 1일부터 아시아나항공 정기 운항편 탑승객만 입장 가능
  • 다이아몬드플러스 및 플래티늄 인천공항 최상위 라운지(퍼스트라운지) 이용 변경


변경전 라운지 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아몬드플러스(24개월) 회원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객은 이코노미클래스 탑승시는 인천공항 아시아나 비즈니스클래스 라운지, 비즈니스클래스 탑승시에는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플러스(평생) 회원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객은 티켓 클래스와 상관없이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즉,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이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 가능합니다.

플래티늄(평생) 회원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객은 티켓 클래스와 상관없이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즉,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이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 가능합니다.

변경 후 라운지 이용은 회원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아몬드플러스(24개월) 회원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만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2018년 7월 1일부터 인천공항 퍼스트라운지 이용 우수회원 혜택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정기 항공편 탑승시에만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플러스(평생) 회원 / 2018년 12월 31일까지 승급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객은 티켓 클래스와 상관없이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즉 이코노미 및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이 퍼스트라운지 입장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플러스(평생) 회원 / 2019년 1월 1일부터 승급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정기 항공편 탑승시 이코노미클래스 탑승객은 인천공항 아시아나 비즈니스라운지 이용 가능합니다.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은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인천공항 최상위 라운지 이용 우수회원 혜택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정기 항공편 탑승시에만 가능합니다.

플래티늄(평생) 회원
2018년 6월 30일까지는 아시아나항공 및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탑승객은 티켓 클래스와 상관없이 인천공항 아시아나 퍼스트라운지 이용 가능합니다. 2018년 7월 1일부터 인천공항 최상위 라운지 이용 우수회원 혜택은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정기 항공편 탑승시에만 가능합니다. 이외에는 비즈니스라운지만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p.s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네요. 앞으로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