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누구나 별장 한 채쯤은 가지고 있잖아요. ㅡ outhouse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배울 단어는 outhouse이다. Out은 ‘밖에, 바깥’이라는 뜻이고, house는 ‘집’이라는 뜻인데, 그렇다면 outhouse는 뭘까? 밖에 있는 집? 아하, 별장을 말하는 건가?

하긴, 예전에는 시골 어디를 가더라도 동네 어귀에 ‘별장’ 한 채쯤은 있었다. 희한한 것이 촌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집이 외지면 외질수록 이런 ‘별장’은 많이 있었고, 집 한 채에 ‘별장’ 한 채가 딸린 곳도 많았다. 정말이냐고?

사실 outhouse는 별장이 아니라 ‘(옥외) 변소, 뒷간’이라는 뜻이다. 사람들이 생활하는 집과는 동떨어져 있는, 수세식 화장실이 아니라 흔히들 ‘푸세식 화장실’이라고 불렀던 변소 말이다. 요즘 세대라면 감이 안 올 수도 있는데, 사진을 보면 대충 짐작이 갈 것이다.


어서와, 이런 화장실은 처음이지?


배운 단어 써먹기

A: By the way, where is the bathroom? I have to go* now.
B: There's none in the house. This was built in old days, remember? Do you see that outhouse over there? You have to go** there.

A: 그건 그렇고, 화장실 어디 있어? 나 지금 급한데.
B: 집 안에는 없어. 이 집 아주 오래 전에 지어진 거라는 거 잊었니? 저기 밖에 변소 보여? 저기로 가야 돼.

(* go: 용변을 보다)
(** go: 가다)


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