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English 단어] 시선강탈 씬 스틸러 - photobomb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글 쓰고 책 읽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는 '씬 스틸러(scene stealer)'라는 게 있다. 주연이 아닌데도 잠깐의 등장만으로 분위기를 압도하고 모두의 주목을 받는 이를 뜻한다. 그런데 이런 씬 스틸러가 영화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사진에서도 주인공을 불쌍하게 내팽개치고 모두의 시선을 강탈해가는 이른바, 미친 존재감을 뽐내는 이들이 있다. 이것을 영어에서는 photobomb이라 부른다.

'사진(photo)'과 '폭탄(bomb)'이 합해진 photobomb은 '(특히 일부러, 장난칠 목적으로) 사진 프레임 안에 들어와서 사진 찍는 걸 방해하다, 혹은 그런 행위'를 뜻한다. 흔히 사진 찍는 친구 머리 뒤에 손가락으로 V를 그려 뿔을 만들거나, 분위기 잡고 사진 찍는 사람 옆에서 얼굴을 일그러뜨리고 혓바닥을 메롱 하며 산통을 깨는 것 등이 모두 photobomb에 해당한다.

오스카 시상식이나 영화제에서 멋진 양복과 드레스를 빼입은 배우들이 포토존에서 포즈를 잡으며 사진을 찍을 때, 어떤 배우들은 가끔 다른 배우들 뒤에서 일부러 우스꽝스러운 표정으로 기자들의 시선을 빼앗기도 하는데 이것도 대표적인 photobomb이다.

메릴 스트립과 마거릿 조가 사진을 찍고 있는데, 그 뒤에서 photobomb 하고 있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2015년 골든 글로브.

U2가 포즈를 잡고 있는데 그 뒤에서 photobomb하고 있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2014년 오스카.


배운 단어 써먹기

A: Hey! I was taking my selfie, and you photobombed me!
B: It's way better than your usual selfies.

A: 야, 나 셀카 찍는데 네가 같이 찍혀버렸잖아!
B: 네 평소 셀카보다 훨씬 더 나은데 뭘 그래.


출처 및 저작권)

베네딕트 컴버배치 사진 출처
A Brief History of Cumberbombing by DREW MACKIE

사진 저작권: MIKE BLAKE/REUTERS/LANDOV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