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계정을 만드는 방법이 변경되면서 스팀계정 만들기가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인증해야 하기도 하구요. 대기 시간도 하루 정도 소요됩니다.
이메일 전화번호 인증하고 하루 정도 대기하는 것이 싫다면 아논스팀에서 묻지마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를 방문한 후 아래 이미지의 화살표 순서로 가입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계정명을 입력하고 현재 좀 더 유리한(저렴한) 쪽 비용을 선택한 후 buy now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 사항이 하나 있다면 비용을 지불 할 암호화폐(비트코인 또는 라이트코인)를 전송할 준비를 마쳐 놓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5분 이내에 지불이 완료되지 않으면 주문은 취소 됩니다.
만일 자신이 원하는 계정명이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미 찜 돼 있으니 다른 계정을 정해서 가입 절차를 진행 하라고 합니다.
찜이 안되어 있다면 위와 같은 결재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정해주는 주소로 해당 금액(라이트코인이라면 0.6LTC, 비트코인이라면 0.011BTC)을 보내시면 됩니다. 이 때 정해진 금액이 모두 이체되어야 하므로 송금 수수료의 포함 여부를 확인하시고 이체하셔야 합니다. 이체를 하고 조금은 지루할 수 있는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계정이등록되면 위와 같은 각종 비밀번호가 제공되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에 제공된 각종 암호를 잘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차후에 변경할수도 있지만 일단은 그렇습니다).
특히 윗쪽에 있는 계정암호는 생소한 것일 수 있어 누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도 반드시 보관해 두어야 합니다. 스팀은 비밀번호를 잃어 버리면 모든 돈을 잃어버리는것과 같습니다.
위에 제공된 암호를 가지고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스팀잇에서 계정을 생성했던 것을 생각하고 오너키(메인키)를 이용해서 로그인 해보았습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암호를 제공하는 화면에서 가장 윗쪽에 있던 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 후 계정 지갑을 확인해 보면 15 스팀파워가 입금되어 있습니다. 현재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 의 가격을 고려할 때 0.6라이트코인을 지불하고 계정을 생성하는것은 경제적 비용지출이 거의 없다고 불 수 있습니다.
아논스팀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스팀 계정을 등록하는 것을 주저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아논스팀에서 계정을 등록했다면 비밀번호를 즉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