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ck] @hyuk 님의 게시글 추천(10년차 블로거가 본 Steemit 블로그의 장점과 우려되는 점)

대문 이미지를 제작해 주신 @leesol 님에게 감사드립니다

  1. 추천 이유 : 10년차 블로거로서 과거의 블로깅 경험과 현재의 스티밋 경험을 진솔하게 비교해 글을 작성해 주셨습니다. 특히 자신의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스티밋의 장점을 잘 표현해 주셨습니다. 사실 오전에 오늘픽은 @skt1 님의 게시글을 해야겠다고 찍어놓고 외출후 와서 보니 보상이 50불을 넘었더라구요. 당연히 픽에서 제외하고 다시 찾아낸 것이 @hyuk 님의 게시글 입니다. 스티밋 가입하신지 얼마안되셔서 게시글은 달랑 3개 시더라구요. 그냥두면 묻힐 확률 99.9% 겠구나 싶었습니다.

오늘 픽으로 @hyuk 님의 게시글을 추천합니다.

  1. 원글 주소 : @hyuk/steemit-10-steemit

  2. 기타 참고 할 사항

(1) 제가 생각하는 현 시점에서 한국커뮤니티 좋은 글의 저 평가 기준은 50불 이하로 생각합니다. 나름의 의미를 지닌 글이라면 현재의 한국커뮤니티 스팀파워 지분이라면 50불 이상의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픽하는 시점에 보상은 0.36 달러입니다. 게시후 1시간이 흐른 게시물입니다.

(2) 픽한 글(본 게시글)에서 발생하는 보상의 50%는 원글 저자에게 페이 아웃 된 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하다면 모든 픽글 올려 주시는 분들이 지켜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피추천글보다 추천글의 보상이 커지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는곳이 스티밋인지라 한번쯤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3) 원칙적으로 kr-pick 테그만을 다는것으로 합니다. 다만 kr-pick 테그가 메인테그창(스티밋 닷컴 기준) 말석에 진입할때 까지만이라도 kr 테그를 병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kr 테그를 병행해 보았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4) 원 글(@hyuk/steemit-10-steemit)에 대한 추천이 kr-pick 테그를 활성화 시킬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5) 저는 제가 픽한 원 글에는 100%로 보팅합니다. 19포크로 스팀잇이 한결 차분해진 느낌입니다. 보팅에 무척 망설여 지실겁니다. 20%보팅과 100%보팅으로 나누어 적절히 적극 보팅을 하는 것이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저는 특별한 곳에는 100%를 보팅하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20% 설정을 적극 보팅할 계획입니다. 향후 케이알 픽글이 늘어난다면 주로 케이알 픽글과 픽된 원글 추천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1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