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누구와 친하게 지내야 할까요? 에너지 수준, 가치관, 정신적 성숙도를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마담에프 @madamf 입니다.^^

저는 작년 7월에 가입했지만 본격적으로 스팀잇을 한지는 한달 조금 넘었어요.
스팀잇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니 본격적으로 하다고 해도 미진한 느낌이 듭니다.
긴 글, 새 글을 포스팅하고 싶은데 그만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예전에 썼던 글, 짧고 단편적인 생각만을 남기는 것에 스스로 느끼는 부족함이죠.
하지만 현재 저의 에너지 수준은 이 정도이므로 욕심내봤자 소용없는 일이지만 쪼금 똑땅해!ㅎ요.


DFAED742-33FA-4A4F-AD67-7D61BBF2FEEE.png

제가 느끼는 스팀잇의 소통은 특별합니다. 스팀잇에서의 소통은 깊이가 느껴지죠. 서로에 대한 진짜 관심이 느껴지구요. 덕분에 따뜻하고 푸근한 겨울을 나고 있네요. 멋지고 좋은 분들이 많아서 마니마니 사귀고 싶어져요.^^

그러나 깊이있는 관심을 모든 이에게 줄 순 없어요. 모든 스티미언과 소통할 수도 없구요.
그렇다면 누구와 소통해야 할까요?

고래님일까요?

노우노우~^^


배우자를 선택할 때 “에너지 수준, 가치관, 정신적 성숙도”를 고려하라고 합니다.

스팀잇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배우자의 경우를 볼까요?


첫째, 에너지 수준이 같지 않다면 내가 하고 싶을 때 그는 ‘하고 싶지 않아’ 할 거예요. 또 나는 집에서 쉬고 싶은데 그는 산을 오르고 싶은 경우의 연속으로 관계는 삐걱될 거예요.

둘째, 가치관이야 말할 것도 없이 최대한 일치하는 게 좋아요. 그는 돈에 가치를 두는데 나는 인류평화에 가치를 둔다면 함께 할 수 있을까요? 서로를 속물 또는 위선자라고 속으로 생각하다가 입으로 내뱉게 되면서 파탄나고 말겠죠.

셋째, 정신적 성숙도 또한 엇비슷은 해야 살 수 있어요.
어린애같은 그를 모성으로 견딜 순 없잖아요. 나는 그의 엄마가 아니니까요.

우리가 흔히 견주는 다른 조건들,
집안, 학벌, 재력, 능력, 외모...등등으로 배우자를 선택하면 소통은 쉽지 않을 거예요.

마찬가지로,

스티미언의 명성도, 외모, 지갑ㅎ을 살피고 그를 선택한다면 진짜 소통을 하기 힘들겠죠.

저의 미모만 보고 저를 선택하진 말아주세요,

제발 ㅎㅎ


스팀잇에서 누구와 친하게 지내야 할지 고민이라면 관심가는 스티미언의 “에너지 수준, 가치관, 정신적 성숙도”를 살펴보면 어떨까요?


나와는 완전 다른 사람에게 끌리는 것처럼 무작정 친하고 싶은 스티미언도 있지만 깊고 길게 스팀잇 안에서 인연을 유지하고 싶다면 에너지 수준, 가치관, 정신적 성숙도가 나와 같은 스티미언을 선택해보세요.

아직 그 수가 많지 않지만 선택된 그들은 나의 애미언 : 애정스티미언이 되어가고 있네요. 그가 먼저 나를 선택했는가 내가 먼저 그를 선택했는가는 중요하지 않죠. 제가 그리 다정한 사람이 아닌데 나를 다정하게 만드는 애미언님들이 계셔서 스팀잇을 하는 재미가 배가됩니다.

모두, 애미언 만들고 즐밋하세요.^^


A878D0F8-9247-4278-974E-0838CB2A2B46.gif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4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