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작가&글작가 콜라보] 추억의 향수
사람은 모두 각자의 소중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억들은 지금 우리의 모습을 만들어갑니다. 기억의 조각들이 모여 지금 우리의 가치관을 형성합니다. 과거의 것은 현재의 모습을 결정하죠. 그리고 과거의 것이 모여진 수 많은 현재의 순간들이 미래를 만듭니다.
향수에 젖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향수들이 지금을 만들었기 때문이죠. 사실 친구들을 만나도 하는 얘기는 다 똑같습니다. 그 친구들과 함께 경험했던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또 이야기하죠. 그러고 함께 향수에 젖습니다.
저도 그렇고 우리 모두 소중한 옛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우린 모두 행복할 의무가 있다'
마지막에 헥터가 하는 대사입니다. 행복이란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행복을 느끼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정의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사람 각자가 생각하는 행복이 정답일 수 있겠네요.
헥터의 경우, 행복이란 무엇인지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고, 자신의 원래 자리가 행복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안녕하세요 핑크피그입니다. 마케터를 꿈꾸는 @dgha1004님이 꾸베씨의 행복여행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해주는 포스팅을 하셨는데요. 저 또한 꾸베씨의 행복여행을 너무 흥미있게 봐서 더 마음에 와닿았던 것 같아요!!
[생각] 내가 행복한가 의심될 때,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을 보자.
@dgha1004/55ddnc-5
@dgha1004님이 말씀하신대로 저도 향수에 살곤합니다. 특히 여행에서 과거를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제 여행 스타일은 "쪽팔려도, 기억에 남을만한 건 다 해보자" 이거든요.
홍콩이랑 마카오에서, 사진처럼 저런 머리를 하고, 치파오를 입고 다녔었거든요ㅎㅎ
사람들이 쳐다보기도 했지만, 사진도 찍어달라고 하고 ㅋㅋㅋ 그래도 이런 기억이 있어서 그 때의 추억을 더 재미있게 생각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지금부터는 저만의 향수를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한 눈 팔았을 때, 소가 내 캐리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던 이야기
(조금 무서워서, 30분(?)째 가지고 오지 못했었다.)뱃사공아저씨랑 사진찍었을 때
- 멋진 야경을 본 순간
어떠셨나요? 재미있으셨나요? @dgha1004님의 글이 너무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저도 입이 막 근질근질해서.. 어느새 옛날 사진까지ㅋㅋㅋㅋ 여러분..중간에 달걀귀신있다고 놀라지 말아요!
제 초상권은 소중하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