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blog 개발 스토리 5회 - 시간을 쪼개고 싶다

dorothy.kim-04-2018-03-01.jpg
@dorothy.kim 님 감사합니다~!


제 개발 스토리는 전문적인 내용을 최대한 제외하였고 개발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상황을 전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들 뚝딱! 만들어지는게 아니고 고민의 고민을 거쳐 완성된다는것과 개발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보실수 있는 게 해드리는게 저의 목표입니다.

혹시 .. .. 너무 재미없고,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ㅠㅠ 스크롤을 주르륵 내리면 가벼운 잡담이 섞여있습니다. 거기에 집중해주세요 ㅜㅜ..

--

어제 까먹고 버전업을 표시하지 않았는데 쥐도새도 모르게 버전을 v0.11 로 올렸습니다. 히힛

2018-03-16 00:24

개인적인 사정으로 심도 깊은 이야기를 했고.. 덕분에 멘탈에 금이 갔다.. 멘탈을 가다듬고 다른분들의 글들을 읽다보니 이시간까지 왔다. 더 늦어지기 전에 .. 집중을 해야하는데.. 멘탈은 흔들리고 있고, 그것을 잊으려고 놀다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고 말았다. 요새 느끼는 거지만 정말 시간은 빠르다. 그리고 벌써 금요일이라니 ...

대문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해야하는데 계속 시간에 쫓기는 기분이다. 그래서인지 작업을 진행하면서 계속 초조한 기분에 시달렸다.

어쨋든 어제한 부분 까지 다시한번 점검해봤다. 모바일 고려를 위해 도구를 변경했지만.. 한편으로는 PC 에서는 괜찮을지 생각을 해봤는데..

PC에서도 귀엽게 나오는게 흠이다. 한편으로는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것 같긴하다....
그래도 .. 보기 불편한것은 아니니 ㅠㅠ.. 일단 이대로 진행하기로 생각했다. 하지만 ..

캐치마인드가 나를 부른다

2018-03-16 01:30

다시 집중을해서 작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작업할 내용은 검색 화면이다.


저번에 구상한게 있으니 이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다행히 심플한 도구라서 그런지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심플한 도구지만 나름 이쁘다 ㅎㅎ 근데 왜 버튼이 밑으로 내려가 있지.. 좀 더 찾아봐야겠다.

와씨.. 어떻게 하는거지 .. 이렇게 간단한거에서 지금 몇 분을 헤매고 있다.. 역시 나는 아직 멀었다..

일단 기능을 우선시하자 검색해서 기능을 동작시키는게 우선이다. 디자인은 중요하지 않으니깐 ..

아 .. 기능을 테스트하는데 스팀잇이 느리니깐 테스트도 느려진다 ㅠㅠ 오늘 왜이리 느리지 ..
다행히 기능은 한번에 성공했다. 속이 후련하다. 이제 조심스럽게 로딩화면도 넣어보자.

K-010.png

!!!이건 생각외로 간단했다. 그래.. 당연히 간단하지 ㅠㅠ. 여태껏 내가 모자르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로딩화면에 이어 목록을 뿌려주는 페이지로 이동시켰는데 목록이 안나온다..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ㅠㅠ...

하지만!! 뇌리를 스치는 한 부분이 떠올랐다!

전류가 뇌 구석구석 퍼지는 것을 느끼면서 스스로를 칭찬하고 수정을 시작했다.

2018-03-16 02:30 ...

히힛 내가 추측한 문제가 아니었네. 아둔한자가 섯불리 추측하면 안되는거다. 나는 그리 뛰어나지 않다는 걸 다시한 번 상기시키는 사건이었다. ㅠㅠ.. 현실은 슬프구나..
다행히 또 다른 부분에 대해서 추측을 했고 2번째 추측은 맞아떨어졌다. 휴..

stepppp.gif

이제 검색 - 로딩 - 결과 !! 한싸이클을 돌렸다.

버전업 v0.12

뿌듯하다. 버전이 v0.1 대가 되다니.. 내가 보팅해도 이정도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아직 말로 설명할수 없는 버그가 존재한다. 말하자면 길다 암튼 길다. 그래도 사용하는데는 문제없지만 혼란을 일으킬수 있으니.. 수정해야겠다.

물론 내일!


요약

  1. 현실에 대해서 심도깊은 대화 및 캐치마인드로... 늦음
  2. 검색화면의 재구성
  3. 기본 기능 완료!

스팀잇블로그란?

내 일반 블로그처럼 태그를 카테고리로 사용할 수 있다!!

스팀잇에서 자신만의 태그를 만들고 싶어서 넣어놔도,
7일인가가 지난 글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팀잇 블로그는 7일이 지나도 검색이 되어 다 보여집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한 정확한 날짜를 알 수 있다는 것!

by newiz

그리고 이름은 .. SteemIt Blog By Asinayo. 줄여서 SIBBA.
고민중입니다.. 주말중에 이름을 바꿔서 할것같네요 ㅎㅎ

아직까지의 사용법
https://asinayo.github.io/steemitblog/#asinayo
맨뒤에 asinayo 를 지우고 원하는 아이디를 넣으시면됩니다.
지금봐선.. 주말에 업데이트를 할것 같습니다.


Steemitblog 스토리
오프닝 - 스팀잇 블로그 형태 v0.01
프롤로그 - 스팀잇 블로그 뷰(tag) v0.06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1회 - 시작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2회 - 흔들리는 멘탈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3회 - 제대로 하는건가?
Steemitblog 개발 스토리 4회 - 집중이 안되는 날..

다른 스토리
아두이노 스터디 이야기 - THE END


이제 디자인 변경하기전 기능까지 된것 같네요. 다시 올려보니 생각보다 한게 없습니다. ㅠㅠ 그리고 아직 다른분들이 사용할 수 있게 적용을 하지 않은 상태네요.. 지금 흐름을 봐선 주말에 한번 공개를 할듯 싶습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다면 만들다 만 봇도 공개를 하고 싶네요. ㅜㅜ

그리고 가즈아 태그가 핫해졌네요
하루에 몇개안올라왔는데 많이올라오고 있습니다. 자주 방문드리는분들도 처음으로 올리시는것같은데 정말반갑네요 ㅎㅎ 부작용이 있다면 반말하다가 일반태그게시물에서는 존대말을 하니 어색한 감이 있습니다
가즈아에서 사귀게 된 밋님들.. ㅜㅜ 친해진건 변함없으니 존대말 써도 서운해 하지 마세요. 왠지 일반 태그에서 반말하면 뭔가 어색하기도 하고 지나친 친목도모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

어제 비가와서그런지 새벽에 추워서 깼습니다. 그래서인지 살짝 두통이 오고 있는거 같은데 .. 지금은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 인 것 같아요. 우리 모두 몸관리를 철저히 합시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