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3월 1주) 참가자
:@vanillaromance, @joeypark, @haga, @suran, @ballantines30, @konaldo88, @ganzi, @joons, @akuku, @unben
<일주일 동안 고정 보팅+댓글+뉴비소개글 지원 결과>
- 3월 1주차 총 10분의 뉴비님을 지원해드렸습니다.
- 일주일 동안 위 뉴비님들의 블로그에 매일 방분하여 보팅 및 댓글로 응원하여 드렸습니다. (1일 1포스팅 기준)
- 이 포스팅은 @danihwang 큐레이터가 한 주간의 뉴비님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리포트 형식의 글로써, (지면 제한 상) 참가자 분들의 포스팅 중 일부를 선정하여 작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2018년 3월 2주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일주일 고정 보팅, 댓글, 큐레이팅리포트)는 내일 (일요일, 3월 4일)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연애칼럼니스트, @vanillaromance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연애칼럼니스트 바닐라로맨스 입니다.
스팀잇 연애칼럼니스트 @vanillaromance (바닐라로맨스)님을 소개합니다. '바닐라로맨스'라는 필명으로 연애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다양한 연애 관련 서적을 출판한 전문 연애 칼럼니스트 이십니다.
출간 책들이 어마어마 하네요.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작은 파티를 주최하여 남녀가 어떻게 호감 시그널을 주고 받는지에 대한 연구(!?)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주간뉴비에서는 바닐라로맨스 님을 집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 [하루키와 연애]라는 시리즈로 연애에 관한 생각과 통찰을 거침없이 나눠주신 것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닐라로맨스님은 각 포스팅 말미에 '바쁜 스티미언을 위한 한줄 요약'으로 포스팅 이해를 더 쉽게 도와주셨는데요. 각각의 글들의 한줄 요약들을 모아봤습니다. 연애에 관심이 많고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스티미언 분들에게 정말 핵!강추입니다. 바닐라로맨스님의 블로그에 방문해보셔요~^^
망설인다는건 절대로 고민이 아니다. 이미 마음은 정해졌지만 그것이 두려울 뿐이다. 그러니 쓸데 없는 고민은 그만하고 흐름에 따라 흘러가보자. 하루종일 고민하는 것 보다야 두려움과 설렘을 안고 흘러가는 편이 훨씬더 속편한일 아니겠는가.
매력이라는건 소수에게만 주어지는 특혜가 아니다. 누구나 깊숙이 들여다 보면 어떤 인간이든 저 안쪽에 반짝이는 무언가를 갖고 있기 마련이다. 당신이 그것을 꼭 찾아봐야하는건 아니지만 타인을 대할때 보물찾기 하듯 상대의 매력을 찾아본다면 그 사람과 함께 있는 시간이 좀 더 즐거워지고 당신의 삶도 풍요로워지지 않을까?
사랑하기 좋은 나이는 언제일까? 너무 어릴땐 오글거리고 나이가 좀 들면 괜한 잔꾀만 늘고... 대충 20대 중반쯤이 딱 알맞는 때는 아닐까? 만약 당신이 20대 중반이 넘었고 사랑을 하고 싶다면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해보자. "괜한 잔꾀 부리지 말자! 그럼 사랑이 재미없잖아!"
혹시 사랑하는 사람을 어디까지 믿어야 할까 고민인가? 아니면 사랑하는 사람을 100% 믿고 있는가? 어느쪽도 정답은 될 수 없다. 그 사람의 됨됨이는 믿을 수 있겠지만 그 사람이 내 뜻대로 움직여줄 지는 아무도 알수 없으니 말이다. 그러니 기억하자. '신뢰하지만 신용하지 않는다.'
프로젝트 공지
이번주 어떻게든 저의 제한된 스파(11,200 SP)안에서 지원해드리는 10분의 뉴비님들의 글보상을 1$이상으로 지원해드리려고 하다 보니, 여러모로 어려운점이 있었습니다. 스달 가격도 떨어진 터라 원래의 보팅파워보다 더 많은 파워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저의 포스팅을 줄여보기도 했구요.
프로젝트를 중지하진 않는 선에서, 다시 저의 분수 범위 안에서 지원해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당분간은 뉴비지원 신청자 수를 5명으로 하겠습니다. (추후에 스팀/스달 가격이 더 상승하게 될 때 지원 대상자를 다시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이야기
[주간 뉴비 17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4주) - 2g의 휴식/농업/미쉘식탁/남편집밥: @dandelion102, @farmerboy, @kingdam89, @agee00, @shimss, @haveahappyday, @michellbarry, @kaoticmetal, @ghdcks10, @syivestre
[주간 뉴비 16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3주) - 졸업/드립커피/인공지능/지식공유: @jungmal, @joel922, @eunxu, @shin0288, @tailcock, @jwbonnie, @mimistar, @feelsogood, @mystory03, @parkgun
[주간 뉴비 15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2주) - 미니멀라이프/영어패턴/스마트홈/용어정리/뉴비가뉴비에게: @bella99, @dailypro, @trueonot, @gidung, @kyungbi105, @yajirang, @lovekorea, @parkname, @yuoyster, @kanisuka
- 다니의 뉴비지원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신 모든 뉴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계속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D
- 내일(일) 오후 포스팅에서는 2018년 3월 2주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다양한 조언과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