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We, Kr-Newbies
[Curating #3]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4주) 신청 뉴비님
- 이번주는 총 4분이 신청해주셨지만, 그 중 한분의 포스팅들이 무단 도용 및 표절인 관계로 큐레이팅 지원에서는 제외 하였습니다.
- 위 뉴비 분들이 이번 한주간 올리신 포스팅 중에서 제가 인상깊게 보았던 글들을 위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한 주간의 뉴비님들을 소개하는 큐레이팅 리포터는 매주 토요일 발간 됩니다^^
- 11월 5주 큐레이팅 지원(보팅, 댓글, 뉴비 소개 리포트)은 이번주 일요일(26일) 오후 6시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1. 스팀잇 6일차, @koreangirl 님
[가입인사] 안녕하세요 부산 20대 직장여성인 뉴비입니다.
부산사시는 직장 여성 스티미언이십니다. 좋아하는 노래, 여행 그리고 부산 맛집 관련 포스팅을 계획 중이시고, 실제로 이후의 두 글에서는 부산사람만 아는 맛집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같은 여행이라도 특별한 스토리를 남기죠.
적극성이 커서 그 어떤 액티비티도 도전하자는주의에요.
저는 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입니다.
국내, 해외 여행뿐만아니라 비트코인이라는 세계도 접하고 있어요.
주식, 청약, 펀드, 비트코인 등 다방면으로 겉핣기식이라도 발을 담구고 있죠.
도전정신과 노력을 더해 90년생이라면 어려움을 겪었을 취업난관을 뚫고 어느덧 입사 5년차를 바라보고 있어요.
@koreangirl 님의 이번주 기타 글
2. 이번주 처음으로 글보상 3달러 달성하신, @yongsung
처음으로 글에 보팅예상 금액 3달러 달성!
이번주 처음으로 글보상이 3달러 이상 달성하셨다고 합니다. 짧게 짧게 하루의 소소한 생각과 사진 그리고 코인에 관한 생각을 나누고 있습니다.
@yongsung님의 이번주 기타 글
3. 이유 시리즈 연재중이신, @bleury 님
[세계의 이유 #9] 알함브라 1편 - 매우 이상한 카를로스 5세의 궁전
위 글은 스페인 알함브라 이야기의 첫 편입니다.
알함브라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된 이유는 서유럽 한복판에서 이슬람 예술의 정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제목이 너무 좋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bleury 님은 [~~~의 이유]라는 테마로 오랫동안 포스팅을 해오고 계셨습니다.
[먹는 이유 #7] 언주역 글래드라이브 플린트 후기 - 맛있어야 하는데 맛있다!
먹는 이유도 벌써 7편까지 나와있네요. 연재하시는 글들의 퀄리티(특히, 사진을 정말 색감을 잘 살려 찍으십니다.)가 아주 높지만, 그만큼의 보상은 많이 못 받고 계셨던 듯 합니다.
페이 아웃 된 글들도 쭈욱 둘러보니,
[세계의 이유], [먹는 이유], [한국의 이유], [나날 이유], [뉴비 이유] 등 이유 시리즈를 밀고 계십니다. 그래서 YIYU가 닉네임이신가 봅니다^^
@bleury 님의 이번주 기타 글
A Walking Cat on The Wall
[kr-contest, 독서경연대회] <천국에서> (김사과, 2013, 창비)
[먹는 이유 #6] 속초의 만석 닭강정 vs. 인천의 신포 닭강정
지난 이야기
[Curating Report #2] We, Kr-Newbies (11월 3주)
[Curating #2]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3주)
[Curating Report #1] 큐레이팅 리포트: We, Kr-Newbie (11월 2주)
[Curating #1] kr-newbie 글보상 1$ 프로젝트 (11월 2주)
p.s. 큐레이팅 #3 에 참가해주신 뉴비님들 모두 감사드리고, 특히 큐레이팅 대문을 제작해주신 @zoethehedgehog (긴 이름이지만 이제 다 외워 적게 되었네요ㅋ) 님께도 감사그립니다^^
내일(일) 오후 6시 포스팅에서는 큐레이팅 프로젝트 #4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혹시 위의 여섯 뉴비님들의 이야기를 주변에 소개하고 싶으시다면! resteem 꾸욱~: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