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아재] 아재가 뽑은 블록체인 뉴스 TOP5 (2018.04.18)

안녕하세요. 커피만드는 아재입니다.
넘쳐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정보 중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30대 아재가 다섯가지 소식을 선정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NO.1 버지(XVG), 해외 음란사이트 Pornhub와 파트너쉽.


위 영상은 Pornhub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고, 버지공식트위터를 통해 오피셜로 확인이 된 상황이네요. 어제 저녁에 업비트에 잠시 접속했을 때 버지가 엄청나게 상승했길래 정말로 대단한 파트너쉽 발표가 있었나하고 생각했었는데, 발표 이전의 기대심리로 펌핑된 것이었나 보네요. 페이팔을 예상하시던 분도 있고 기대가 컸던 분도 많았을텐데 음.. 오늘도 한 번 느끼게 되네요. '호재발표(이벤트) 3일전 혹은 3시간전에 매도하라!'라고 말이죠. 하하

(유튜브 영상 주소를 적었는데 포스팅에서 보이듯이 영상이 보이는데, 저작권 문제는 혹시 없을까요?)

NO.2 암호화폐 시세 폭발 운명의 날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과 시리아 사태의 와중에도 암호화폐 시세는 미국 세금신고 종료를 맞아 대박을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한국시간 4월18일 오후 1시부터 2017년 소득에 대한 세금 납부의 부담이 사라지는데 암호화폐시세에 대세상승이 올 수 있다는 보고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업비트 기준으로 오늘은 전체적으로 빨간색으로 물들어있네요. 작년 11월에 결혼할 때와 지금의 비트코인 가격이 비슷한 것 같네요. 신혼여행 중에 10,000$를 돌파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보며 트레이딩은 안했지만 커뮤니티보고 차트 많이 본다고 마눌님한테 엄청 혼났던거 같은데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하는 대세상승장이 왔으면 좋겠네요.

NO.3 일본, 가상화폐 최대 55% 과세 적용.

일본에 정식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비트플라이어를 포함해 16곳이고 추가로 16곳이 금융청 심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세무당국은 3월 15일 소득신고 기간이 끝나면서 암호화폐 거래차익에 대해서도 본격적으로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의 경우 거래 차익이 20만 엔을 넘을 경우 주민세를 포함해 차익의 최대 55%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과세는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저는 예상하는데요. 과세하지 않는다면 암호화폐 거래를 불법으로 취급하여 금지시켜버릴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의 경우 비트코인을 구매한 후 BTC마켓을 이용하여 타코인을 구매하고 원화마켓에서 그 코인을 팔았을 때, 혹은 더 많은 거래과정을 거친 후 현금화를 할 때 거래차익을 계산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들어서 저는 거래세가 현실적이라 생각하고 있네요. 지방선거 이후 6월 중으로 과세안을 발표하고 7월에 G20의 글로벌 암호화폐 공동 규제안 마련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NO.4 뉴욕 검찰, 13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자료제출 요구.

미국 뉴욕주 검찰이 암호화폐 거래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암호화폐거래소 13곳에 대해 자료제출을 요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하였습니다. 뉴욕주 검찰은 서한에서 암호화폐 시장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지만 심각한 변동성과 불안정성, 리스크를 특징으로 하는 매우 투기적인 영역이라고 지적하면서 기본적인 거래 규칙과 수수료 구조, 이해충돌과 사기 방지,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정책과 보호수단 등을 거래소측에 요구하였습니다.

주검찰 서신은 GDAX, Gemini, bitFlyer, Binance, itBit, Gate.io, Huobi.Pro, Bitfinex, Bitstamp, Bittrex, Kraken, Tidex, Poloniex 등을 운영하는 기업들에 발송됐다고 합니다.

저도 기사를 살펴보다 제목이 자극적이라 '이건 또 뭐야?'하는 마음으로 기사를 읽었는데, 이번 조사는 투자자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내부 통제나 안전장치와 같은 이슈들에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암호화폐 거래소를 관리, 감독하는 것을 환영하는 입장에서 우리나라도 빨리 진행했으면 좋겠네요.

NO.5 NASA, 우주 탐사에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 적용하는 연구 시작.

미국 항공우주국이 이더리움을 이용해 우주선 항로를 자동화하는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탑재한 비행물체가 우주 잔해물의 이동 경로를 인지하여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게 하려는 취지로 연구는 미국 아크론 대학교(University of Akron)에 의뢰되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연구를 맡은 진 웨이 콕시스(Jin Wei Kocsis) 박사는 우주선들이 지구에서 전송되는 정보 없이도 위험 물체를 자율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할 것이라고밝혔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스마트 컨트랙스 기능이 추가된 이더리움을 2세대 암호화폐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오스, 에이다 등을 자칭 3세대 암호화폐라고 하는데 이더리움의 인지도, 기술력을 3세대 암호화폐라고 자부하는 신규 암호화폐들이 자본가의 돈장난으로 이더리움의 가격을 찍어누름과 동시에 자기네 암호화폐를 펑핑하는 것 말고 기술력이나 상용화에 있어서 이더리움을 넘어설 수 있을지 앞으로 일어날 플랫폼 코인간의 (상용화)전쟁이 기다려 집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어제 퇴근하고 팔로워 1,000명 달성을 자축하는 의미에서 부모님과 치킨을 먹었더니 포만감에 조금만 누워서 쉬자는 마음으로 누웠는데, 업비트 거래채결 알람에 눈을 떠보니 아침 7시였네요. 아침을 먹고 출근 전에 오늘자 포스팅을 하자는 일념으로 컴퓨터 앞에 앉았는데 다행히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오늘도 화이팅하셔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저도 열심히 커피팔고 오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좋은 포스팅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보팅, 리스팀을 해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에 대한 팩트체크, 다른 의견 혹은 응원의 한마디 등 댓글까지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포스팅을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커피아재의 이전 이야기

follow me!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