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뉴비 10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2주) 매거진 - 시/랩/LA/한국사/에세이

안녕하세요.
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2주) 참가자

:@jacobyu, @tokenspice, @greys, @juprilen, @roona1383, @breath, @shin100, @kkh940413, @tkhome, @eunhaesarang, @boomdi


a

Cover Image by and Thanks to @holang2

<일주일 동안 고정 보팅+댓글+뉴비소개글 지원 결과>

  • 1월 2주차 총 11분의 뉴비님을 지원해드렸습니다.
  • 일주일 동안 위 (명성도 55 이하)뉴비님들의 블로그에 매일 방분하여 보팅 및 댓글로 응원하여 드렸습니다. (단, 1일 1포스팅 기준)
  • 이 포스팅은 @danihwang 큐레이터가 한 주간의 뉴비님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리포트 형식의 글로써, 10분의 참가자 분들 중 몇 분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1월 3주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일주일 고정 보팅, 댓글, 큐레이팅리포트)는 내일(1월 14일, 일요일)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 뉴비 지원 프로젝트를 위하여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abdullar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의 10,900 스파와 압둘라님의 14,000 스파를 합하여 총 24,900 스파로 응원드리고 있습니다.)

1. 고등학생 스티미언 그리고 시인, @breath

몽당연필


2


스티미언 시인 @breath 님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시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밤하늘, 새, 모래성, 문, 숨 과 같은 시들을 일주일간 쭈욱 읽어오면서 스팀잇 생활이 더욱 풍성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위의 시는 몽당연필인데요. 제가 설명하기 보다 시를 인용해보려고 합니다.

몽당연필 - @breath

몸을 희생하고
이리저리 흔들리다

어느샌가 초라해진
몽당연필 한 자루

이제 쓸모없어졌다며
슬퍼하고 있다

그런데 연필은
한 가지를 잊고있다

자신 덕분에
걸작들이 탄생한 것을

그동안의 스팀잇을 하면서 나는 어떠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2. 대학생 랩퍼, @boomdi

[Rap] BoomDi - 노답(Know 답) 자작곡 즐겨주세요~


2


대학생 래퍼~ @boomdi님을 소개합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자작곡을 통해서 많은 스티미언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진솔한 랩 가사와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 그리고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이 돋보이는 분입니다. 이미 많은 곡들을 발표하신 것 같구요. 우리 스팀잇 월드에도 이러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더욱 다양한 분야의 포스팅들이 넘처 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위 곡의 Hook 파트를 옮겨봅니다.

누가 뭐래도 확실한 한가지
난 know답 넌 no답 so no doubt wow wow
우린 갈림길에 서있어 수 만가지
난 know답 넌 no답 so no doubt wow wow (x2)

젊은 시절 자연스럽게 가지게 되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들, 붐디님의 랩과 함께 공유해보시길 추천합니다.


3. LA 거주 2년차 새댁의 일상, @tkhome

LA 명소 The Getty Center (museum) 게티 센터 뮤지엄


2


@tkhome 님은 LA 거주 2년차 새댁으로 이곳의 명소와 맛집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아이디가 tkhome 이라서 tk 고향이 대구경북인가? 하는 생각도 드시겠지만 이는 남편과 자신의 이니셜을 하나씩 합친 닉네임이라고 하십니다^^

여튼 LA와 주변의 명소 그리고 맛집을 탐방하며, 그 후기를 리얼하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위 글은 산타모니카 바다가 보이는 게티 미술관 방문 후기입니다.

KR 커뮤니티에 해외거주 한국분들의 이야기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 더 좋네요. 해외거주 스티미언분들은 @clayop님이 지원해주시는 소모임에 참여하셔서 보팅 지원도 함께 받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소모임지기인 @floridasnail 님께 문의드려보세요. (참고: [소모임지원] 현재 리스트입니다. 수정 및 추가 부탁드려요!)

4. steemit과 함께 하는 한국사이야기, @eunhaesarang

steemit과 함께하는 한국사이야기 10) 고구려 광개토대왕 - 동북아 대제국을 건설하다 / Korean history


2


@eunhaesarang 님은 12월 가입하신 뉴비입니다. [steemit과 함께 하는 한국사이야기] 라는 타이틀로 현재까지 총 10회의 한국사 포스팅을 연재하고 계십니다. 우리 스팀잇에서 한국사 연재 이야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반가웠고, 개인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 일주일간 감사했습니다.

1회 단군 부터 시작된 이야기가 10회 고구려 광개토 대왕까지 내려왔네요. 아! 한국사 이야기를 포스팅하시는 분이라면 kr-history 태그를 잊지 말아주세요. @noctisk 백화선생님의 큐레이팅 지원 대상에 kr-history 가 포함되어 있으니 어느 정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임대받은 5만 SP 사용 계획에 대하여 + 카테고리 수정)


5. 생각하는 힘, @juprilen

[Julivuons : NLP 에세이 7일차] 자원감(Resourcefulness) 회복하기 : 달려가는 여러분, 잠시 쉬어가세요.


2


@juprilen 님은 닉네임으로 Julivuons을 사용하시는데요. Ju (You) liv (Live) uons (Only Once)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좋은 표현이죠.

공인 NLP 트레이너라고 블로그에 설명하셨는데, 에세이를 통해서 생각의 구조와 다양한 사고방식에 대한 통찰을 나누고 있습니다. NLP에 대한 자세한 이해가 부족하여 구글링을 해본결과 '자연언어처리'라고 되어 있는데,,, 어쨌든 깊은 사고 과정에 대한 이해와 통찰에 대한 포스팅을 보면서 저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글은 '자원감'을 소재로 한 글인데요. 자원감이 높은 상태란,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면서 '자원감'을 끌어올려야, 그 다음 목적지를 향해서 또 다시 나아갈 수 있음을 느낍니다.


지난이야기


  • 다니의 뉴비지원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신 모든 뉴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계속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D
  • 내일(일) 오후 포스팅에서는 2018년 1월 3주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다양한 조언과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1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7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