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뉴비 9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1주) 결과 보고

안녕하세요.
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1주) 참가자

:@holang2, @ferozah, @yidar, @sunnyy, @mishana, @sumininn, @omani02, @lawyergt, @jeoungjaeyoung, @solar-junely


a

Cover Image by and Thanks to @holang2

<일주일 동안 고정 보팅+댓글+뉴비소개글 지원 결과>

  • 1월 1주차 총 10분의 뉴비님을 지원해드렸습니다.
  • 일주일 동안 위 (명성도 55 이하)뉴비님들의 블로그에 매일 방분하여 보팅 및 댓글로 응원하여 드렸습니다. (단, 1일 1포스팅 기준)
  • 이 포스팅은 @danihwang 큐레이터가 한 주간의 뉴비님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리포트 형식의 글로써, 10분의 참가자 분들 중 몇 개의 포스팅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2018년 1월 2주 kr-newbie 지원 프로젝트(일주일 고정 보팅, 댓글, 큐레이팅리포트)는 이번주 일요일(1월 7일)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 뉴비 지원 프로젝트를 위하여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abdullar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의 10,800 스파와 압둘라님의 14,000 스파를 합하여 총 24,800 스파로 응원드리고 있습니다.)

1. 금손 캘리그래퍼, @holang2

[STEEM] Steem "I kneeled to gain momentum."


2


12월에 가입하신 @holang2 (이하 홀랭이님)은 캘리그라피, 미술,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자신의 작품 활동을 하는 것과 동시에 개인적으로 학생들 또한 가르치고 있구요. 위 글은 정말 최근 하늘을 난 스팀을 표현한 그림 이야기 입니다. 잠시 무릎을 꿇은 것은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함임을 너무 잘 나타냈네요^^

또한 홀랭이님은 자신의 재능을 살려 [이벤트] 제 1회 캘리그라피 이벤트 "원하시는 캘리그라피 만들어 드립니다" 를 실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이어진다고 하니 참여하셔서 금손의 작품을 받아가세요~~^^ 아! 1회 당첨자는 바로 "나야~나!" 제가 그 행운아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간뉴비' 대문을 신청하였습니다.


2. 어둠의 심리학도, @yidar

재미로 읽는 스팀잇의 심리학 <인지부조화>


2


@yidar(이하 이달)님은 자신을 어둠의 심리학도로 묘사하십니다. 블로그를 보면 재미로 읽는 심리학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심리학의 이론들을 다양한 삶의 이야기 속에서 풀어내어서, 잠깐 그리고 진지하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시네요.

즉, 행위와 태도 사이(혹은 두 개의 인지 간)에 불일치가 발생하여 생기는 불편감은 태도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인지부조화 이론의 골자입니다. 이러한 인지부조화 이론을 스팀잇에 적용해본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외에도 시, 러블리즈 그리고 음악에 관한 포스팅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직접 작곡한 드럼/베이스 장르의 노래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작곡] YiDar - Ssenippah. 저는 개인적으로 드럼을 취미로 연주하는데, 이달님은 취미로 작곡을 하신다고 하네요:) 어둠의 심리학도,이달님이 작곡한 쎄니파!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3. 글쓰고, 프로그래밍하고, 투자하는, @mishana

<책으로 배우는 투자> 존 리, 엄마, 주식 사주세요


2


@mishana (이하 미샤나)​ 님도 역시 12월 가입 뉴비이십니다. 환영해주세요~~~!!! 타이틀에서 보시듯이, 책/프로그래밍/투자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위 글은 존리가 쓴 투자서에 대한 북리뷰 형식으로 투자에 대한 미샤나 님의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이 책은 교육적이기도 한데요. 목차를 볼까요?

1장: 사교육의 늪에서 빠져나와라
2장: 자식 뒷바라지보다 노후 준비를 먼저하라
3장: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4장: 주식 투자에서 성공하는 비결

이와 더불어 존리 대표의 강연 영상까지 링크를 해주셔서, 투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팅을 보면서, 또 다른 (아직 나오지 않은) 책의 이름을 그려 봅니다.

"엄마, 스파(Steem Power) 사주세요~~"


4. 미드 큐레이터, @omani02

[Sol's] 미드 추천 PART 16 (시간여행편2)


2


@omani02 (이하 오마니 또는 솔)님도 12월 가입하셨습니다. 벌써 16편의 테마별(시간여행, 천재, 동화 등등) 미드를 소개해 주고 있는 말그대로 "미드 큐레이터" 입니다. 위 포스팅에서는 시간여행을 다룬 미드 세 편을 큐레이팅 해주셨습니다. 이 많을 미드들을 언제 다보셨는지, 정말 꼼꼼하고 친절한 안내 덕분에 미드를 많이 접하게 되었네요.


5. 변호사GT의 스팀월드, @lawyergt

[법률상식] 남이 찍은 사진을 올리면 모두 저작권 침해일까?)


2


@lawyergt (이하 GT) 님은 12월 가입하신 뉴비로써 자신의 전문분야(법)를 활용하여 많은 스티미언 분들에게 법률 상식을 나눠주고 계십니다. 정말 실제적이고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아서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의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할 때, 이미지 파일을 많이 쓰게 되는데요. 위 글은 이것과 관련된 법률적 이야기입니다. 벌률 정보를 알려주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GT님은 개인적인 제언 또는 대안을 추천해주셔서 특히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촬영자의 개성과 창조성"이 인정되는 사진만이 저작권법상 사진저작물로 보호됩니다만,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는 무료 이미지(CC0)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by @lawyergt

CCO가 뭐냐구요? 지금 바로 위 글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지난이야기


  • 다니의 뉴비지원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신 모든 뉴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계속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D

  • 내일(일) 오후 포스팅에서는 2018년 1월 2주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다양한 조언과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1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