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뉴비 13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5주) 결과 - 청춘드림/차트의기술/금손/코인동향/나는가수&다운보팅

안녕하세요.
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5주) 참가자

:@koseongbin, @phuzion7, @bellsound, @gremory, @autokjk70, @now-here, @superyuyang, @hanyong, @dongtube, @manolover


a

Cover Image by and Thanks to @holang2

<일주일 동안 고정 보팅+댓글+뉴비소개글 지원 결과>

  • 1월 5주차 총 10분의 뉴비님을 지원해드렸습니다.
  • 일주일 동안 위 뉴비님들의 블로그에 매일 방분하여 보팅 및 댓글로 응원하여 드렸습니다. (단, 1일 1포스팅 기준)
  • 이 포스팅은 @danihwang 큐레이터가 한 주간의 뉴비님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리포트 형식의 글로써, (지면 제한 상) 참가자 분들의 포스팅 중 일부를 선정하여 작성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2018년 2월 1주 kr-newbie 지원 프로젝트(일주일 고정 보팅, 댓글, 큐레이팅리포트)는 이번주 내일 (일요일, 2월 4일)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 뉴비 지원 프로젝트를 위하여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abdullar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의 11,000 스파와 압둘라님의 14,000 스파를 합하여 총 25,000 스파로 응원드리고 있습니다.)

1. 여러분에게 청춘을 드립니다, @koseongbin

[100팔로워] 스팀달러, 스타벅스 기프티콘 청춘드림의 소소한 이벤트 :)【마감】


2


2017년 6월에 가입한 대학생 스티미언 청춘드림님! 이름 처럼 청춘의 열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한동안 스팀잇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계시다가 최근 들어서 1일 1포스팅을 실천하고 있고 있습니다. 특히, 노래 소모임(#norae)원으로써 자신의 커버 노래, 자작곡 등을 공유하면서 스팀잇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시네요.

위 글은 최근 100팔로워를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나눔 이벤트를 연 글입니다. 청춘드림님 뿐만 아니라 최근에 들어오신 뉴비님들도 빠르게 팔로워수를 늘려가시면서 나눔 이벤트를 많이 하고 계신데요. 혼자가 아니라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2. 차트의 기술, @phuzion7

추세의 방향을 알려주는 DMI지표로 알아 본 비트코인과 스팀


2


@phuzion7 님은 [차트의 기술]이라는 테마로 꾸준한 포스팅을 이어오고 계신 뉴비입니다. 덕분에 저도 차트를 보는기본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네요. 코인 차트에 대한 분석 뿐만아니라 글로벌 법정화폐(USD, GBP, CNY 등)에 대한 분석도 있어서,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 글은 DMI (시장의 방향성과 추세의 강도를 계량화한 지표)를 바탕으로 비트코인과 스팀에 대한 분석을 한 글입니다. 앞으로도 차트의 기술 계속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3. 금손 스티미언은 끝이 없다, @bellsound

[낙서 & 짧은 시] 눈


2


시간이 갈수록 금손 스티미언님들이 더욱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kr-art 소모임 및 @rbaggo 님의 큐레이팅 활동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죠!!:)

@bellsound 님은 그림과 짧은 글/시를 엮어서 작품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멋진 시와 그림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녀와 눈을 마주친 순간
나는 움직일 수 없었다
아니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그녀의 눈 말고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았다 (@bellsound 님의 시 '눈' 의 일부 )


4. 코인 동향 및 정보, @gremory

2011~2018 비트코인 역대급 폭락과 그 이유.


2


@gremory 님은 2018년 1월 가입한 뉴비이십니다. 코인에 관한 일반 동향 및 정보를 위주로 포스팅 하고 있구요, 그 외에도 게임/컴퓨터/포스팅 팁 등에 관한 내용도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에 비트코인이 폭락했는데요. 이건 이번에만 있었던 건 아닙니다. 오히려 이전이 더 심했죠. 위 글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있었던 여러차례의 폭락과 그 이유에 대한 분석입니다. 겨울이 아무리 추워도 결국, 봄은 옵니다. 다들 힘내세요!!

5. 나는 가수다, @autokjk70

[노래(norae)] 영화 '첨밀밀' OST에 수록된 '월량대표 아적심' 불러봤어요(18.01.28)


2


위 포스팅은, 12월에 가입하신 @autokjk70 님이 직접 연주하며 부른 노래 포스팅입니다. 첨밈밀을 기억하신다면, 꼭!꼭!꼭!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들어보세요. 정말 감미롭습니다. 요즘 가수 분들도 스팀잇에 많이 들어오고 계신 걸로 아는데요. 앞으로 @autokjk70 님의 노래 포스팅도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더!

최근 @autokjk70 님은 다운보팅을 받아 글 하나가 완전 블라인드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일이 있었기 때문이죠.

대역폭(bandwidth) 방지를 위해 뉴비가 하지말아야 할 사항(18.01.30)

​이 글입니다.

그리고 @autokjk70 님은 글의 저자권이 있고, 번역에 저자권이 있다. (18.02.01) 이 글로 자신의 실수(!)를 통해 배운 소중한 경험을 나눠주셨습니다.

누구나 실수할 수 있고, 특히 (아직은 생소한 블럭체인 SNS) 스팀잇에서는 더욱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문제가 된 부분을 인정하고 고치느냐죠.

다웃봇을 받은 글에서는 krguidedog 도 바로 달려와 있고(아 참고로 전 kr-guide 아주 지지합니다:)), 뮤트 이야기도 나오는데... 그러한 방법도 결국 도움이 되겠지만, @gi2nee 님 처럼 글을 쓴 사람에게 먼저 이야기를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그 사람이 반복적으로 불펌을 하지 않았다면, 그리고 아직 스팀잇을 잘 모르는 뉴비였다면,,,

이번일로 포스팅을 중단하거나 마음을 닫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지난이야기


  • 다니의 뉴비지원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신 모든 뉴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계속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D
  • 내일(일) 오후 포스팅에서는 2018년 2월 1주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다양한 조언과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1

후문을 선물해주신 @septemberbre2ze 님 감사드립니다^^

H2
H3
H4
3 columns
2 columns
1 column
4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