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랭이 큐레이터 다니입니다:D
@danihwang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3주) 참가자
:@capzzang, @cookingwoman, @wooboo, @gangirl, @woojooo, @jeoungjaeyoung, @backdm, @chameonggue, @udontbafraid, @csk0710
<일주일 동안 고정 보팅+댓글+뉴비소개글 지원 결과>
- 1월 3주차 총 10분의 뉴비님을 지원해드렸습니다.
- 일주일 동안 위 (명성도 55 이하)뉴비님들의 블로그에 매일 방분하여 보팅 및 댓글로 응원하여 드렸습니다. (단, 1일 1포스팅 기준)
- 이 포스팅은 @danihwang 큐레이터가 한 주간의 뉴비님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리포트 형식의 글로써, (지면 제한 상) 10분의 참가자 분들 중 몇 분을 선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2018년 1월 4주 kr-newbie 지원 프로젝트(일주일 고정 보팅, 댓글, 큐레이팅리포트)는 이번주 내일 (일요일, 1월 21일)에 저의 포스팅으로 신청 받겠습니다.
- 뉴비 지원 프로젝트를 위하여 스팀파워를 임대해주신 @abdullar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저의 10,900 스파와 압둘라님의 14,000 스파를 합하여 총 24,900 스파로 응원드리고 있습니다.)
1. 골프를 좋아하는 이웃집 아저씨, @capzzang
[Golf steem #8] 스크린 골프 잘 치는 방법 - Tip2
직장에 다니던 시절 거래처 접대를 위해 시작한 골프. 8년이 지난 지금 캡짱님의 넘버 1 취미가 되었다고 합니다. 골프의 매력(장점)에서 시작하여, 준비물, 연습방법, 매너, 스크린골프 등등 다양한 골프 팁들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위 글에서는 스크린 골프 팁 두번째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연재 골프 스팀을 보다보니, 저도 골프를 한번 처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듭니다. 방문하셔서 골프에 대한 이야기들과 캡짱님의 일상을 응원해주세요~^^
2. 미모의 집밥 쿡선생님, @cookingwoman
[집밥#6] 참나물 골뱅이 무침
@cookingwoman 님은 올 1월달에 가입한 뉴비이십니다. 집밥과 소소한 일상으로 포스팅하고 계신데요. 그중에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집밥] 시리즈네요.
위 글은 참나무 골뱅이 무침!! 요리 포스팅입니다. 사진만 보는데, 침샘이 극도로 자극이 되네요^^ 이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볶음밥, 물미역 초무침, 한우 부채살 라면과 김밥 등등 다양한 집밥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좋은 활동 더욱 응원합니다.
3. 워킹맘, @gangirl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ㅋㅋㅋ
@gangirl 님 역시 12월에 가입한 뉴비이십니다. (저의 지원 이벤트에는 대부분 최근에 가입하신 분들이 많은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참가 자격이 명성도 55이하이면서 지난 7일간 글 보상 50$ 이하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4살 딸 아이를 양육함과 동시에 회사에서 일을 하고 계신 @gangirl 님. 위 글은 스팀잇에 가입하고 느끼고 정리된 생각을 적은 글입니다. 먼저 가입하신 분들이 느꼈던 스팀잇에 대한 열정, 중독(!?), 비교 그리고 나만의 정리...
처음에 가지셨던 그 마음 처럼, 비교하지 않고 부담없이 쭈욱 즐기는 스팀잇 되시길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4. 여행-사진-일상, @woojooo
[Daily] 우리의 맑은하늘을 기억하시나요
1월에 가입하신 우주님 :) 여행, 사진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 스티미언이십니다.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해주고 계시죠.
위 글은 미세먼지 가득한 하늘이 아니라 맑고 깨긋한 우리 하늘을 기억하게 하는 글입니다. 직접 찍은 맑은 하늘 사진들로 조금이나마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즐거운 스팀잇 활동 되시길 응원합니다.
5. 아이들 마음의 소리를 듣기, @jeoungjaeyoung
아이들의 문제 행동 마음의 소리로 듣기...
@jeoungjaeyoung 님은 아동교육, 사회복지 관련 포스팅을 주로 하고 있는 12월 가입 뉴비이십니다. 왕따/집단따돌림, 성폭력에 노출된 아이들, 사회복지사를 바라보는 시선 등의 이번주 글들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위 글은 아이들의 문제행동을 마음의 소리로 듣기라는 제목의 글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아이가 정당한 이유 없이 떼를 쓰거나 사회 규범에서 벗어나는 행동들을 보이곤 하는데, 그때 부모(양육자)가 할 수 있는 적절한 생각과 훈육의 팁들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안에 워킹맘/대디가 많으신데, 이러한 부분들 함께 공유가 되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지난이야기
[주간 뉴비 10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2주) 매거진 - 시/랩/LA/한국사/에세이: @jacobyu, @tokenspice, @greys, @juprilen, @roona1383, @breath, @shin100, @kkh940413, @tkhome, @eunhaesarang, @boomdi
[주간 뉴비 9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1월 1주) 결과 보고: @holang2, @ferozah, @yidar, @sunnyy, @mishana, @sumininn, @omani02, @lawyergt, @jeoungjaeyoung, @solar-junely
- 다니의 뉴비지원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신 모든 뉴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계속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D
- 내일(일) 오후 포스팅에서는 2018년 1월 4주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다양한 조언과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